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Samyang. 삼양사 로고

삼양사 소식"

삼양사 소식의 내용
삼양데이타시스템, 오에스씨코리아와 MOU체결 Print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93 2021.08.23

- 오에스씨코리아에 지분 투자해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 협력

-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컨테이너화해서 공급 예정, 국내 최초 서비스 시도

- 오픈 소스 기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 본격 진출

 

 

▲ 삼양데이타시스템 김상욱 대표(우측)가 삼양그룹 본사에서 오에스씨코리아와 클라우드 솔루션 및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양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삼양데이타시스템이 차별화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는 앱 실행에 필요한 코드, 프로그램 등을 하나로 묶은 소프트웨어 패키지(컨테이너)를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앱의 개발과 배포, 관리를 쉽게 해 주는 서비스다.

 

삼양데이타시스템(대표 : 김상욱)은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오에스씨코리아(대표 : 이제응, 이하 오에스씨)에 지분 투자를 하고 클라우드 솔루션 및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각자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공공 및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시스템통합(SI) 서비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을 모두 갖춘 클라우드전문 기업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클라우드의 핵심 기술인 컨테이너 서비스 구축 기술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갖춘 오에스씨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오에스씨의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해 컨테이너 방식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컨테이너 전환 및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오에스씨가 보유한 컨테이너 솔루션을 활용해 판매하는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향후 삼양데이타시스템에서 개발할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역시 컨테이너화 해 공급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마이크로 방식으로 도메인별 컨테이너화 해 패키징, 배포, 원격 관리하는 서비스는 삼양데이타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시도한다.

 

또, 양사는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함께 개발해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 김상욱 대표는 “그동안 시스템 통합(SI)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과 역량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이전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크로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2021.08.26
다음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글로벌 SAB와 함께 ‘크로키’ 알리기 나서 2021.08.23
문의하기